인천시청 전경 <사진 출처=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 <사진 출처=인천시 제공>


인천시, 만 7세 미만 아동에 40만 원...아동돌봄쿠폰 지급

인천시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 7세 미만 아동 15만3천여 명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합니다.

올해 3월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라면 별도 신청 없이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3일 아이행복카드 등 정부지원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카드가 없는 보호자는 정부 복지 포털 '복지로' 또는 각 행정복지센터에 '기프트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아동돌봄쿠폰은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인천시, 21일까지 자체 폐기물매립지 시민인식 조사

인천시 공론화추진위원회는 내일(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자체 폐기물매립지 조성 정책 수립을 위한 시민인식 조사를 진행합니다.

조사는 만 19세 이상 시민 3천명을 상대로 무작위 전화 문답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조사 내용은 자체 매립지 조성 의견과 친환경 폐기물 관리정책 추진방향, 시민참여단 참여 의사 등입니다.

공론화추진위원회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론화 행사를 진행해 올해 6월 안에 최종 정책권고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인천 소프트웨어 기업 지난해 991억 매출ㆍ334명 신규 고용

인천지역 소프트웨어 기업 105곳이 지난해 99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344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해 해당 기업의 아이템 고도화와 비즈니스 발굴, 시제품 지원, 수출 지원 등에 70억 원을 투입해 이 같은 효과를 거뒀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시는 2017년 인천 글로벌 대학 내 '글로벌 스타트업 캠퍼스'를 조성하하고 우수 청년 기업을 발굴하는 등 소프트웨어어 업체에 대한 지원을 매년 실시했습니다.

시는 '글로벌 스타트업 캠퍼스'에 최대 100개 업체를 추가 유치하고, 2천억 원 규모 인천성장펀드를 조성해 인천을 소프트웨어 산업의 글로벌 진출 전진기지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