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다문화가족들에게 1인당 5매씩의 마스크를 지원합니다.<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다문화가족들에게 1인당 5매씩의 마스크를 지원합니다.<계양구청사 전경>

인천 계양구는 코로나 19로 정보와 지원으로부터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계양구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마스크 1만매를 지원했습니다.

계양구내 다문화가족은 1천8백62명으로 결혼이민자가 8백78명, 한국국적취득자가 9백84명에 이릅니다.

이들 중에는 결혼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아 아직 한국어와 문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도 있습니다.

계양구다문화센터에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자녀돌봄을 위해 일시 귀국한 결혼이민자의 부모도 있으며,이들 모두에게 1인당 5매씩 마스크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강신일 기자

# 계양구, 주민등록등본 수수료 면제 공적마스크 5부제 종료 시까지 연장

계양구는 공적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3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던 주민등록 등본 발급수수료 면제를 공적마스크 5부제 종료 시까지 연장키로 했습니다.

공적 마스크 5부제 시행으로 10세 이하 어린이, 80세 이상 어르신,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등의 공적마스크 대리 구매 시 제출하는 주민등록등본 수수료를 면제해 구민의 경제적 부담을 다소나마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계양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창구는 물론,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면제됩니다.

한편, 코로나 확산 방지 차원에서 외출을 자제하시는 분은 정부24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주민등록표 등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신일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