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포스터
북구도서관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포스터

인천북구도서관은 ‘한 도서관 한 책’으로 선정된 '55년생 우리 엄마 현자씨'를 스마트도서관 대출과 무료 택배 서비스 합니다.

이는 임시휴관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대출이 어려운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과 단체 모두 스마트도서관 대출과 무료 택배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방법은 대출증을 지참하고 북구도서관 스마트도서관 기기에서 무인 대출 하거나, 북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무료 택배 서비스 신청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북구도서관에서는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도서를 예약하고 다음날 도서관을 방문해 대출하는 비대면 도서 대출 서비스와 장애인 등 정보 취약 계층을 위한 무료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신일 기자


# 인천시교육청, 교원 통계활용 위해 통계교육원과 손잡아

인천시교육청이 교원들의 통계활용 능력 강화를 위해 통계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시교육청은 빅데이터와 통계자료 분석 능력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교원들의 통계자료에 대한 활용 및 분석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통계교육원과 공동 노력한다는 입장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시교육청은 통계자료를 활용해 교수-학습 모델을 개발하고 ‘통합사회’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된 수행평가 사례집을 제작, 일선 학교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인정 도서로 개발된 ‘실용통계’ 과목을 보급해 다양한 통계 자료가 수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전국 17개 시· 도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협약을 맺은 선도 교육청으로써 인천시교육청의 사례를 타 교육청과 공유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향상된 선생님들의 통계 활용 능력이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의 자양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신일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