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2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2만㎡제곱미터 규모의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유무역지역으로 확대 지정되면서 3단계 물류단지 운영준비를 본격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는 화물터미널 북측지역 32만㎡ 규모로, 물류단지 개발 사업에 투입되는 총 사업비는 448억 원 가량입니다. 공사는 3단계 물류단지를 전자상거래, 신선화물 등 최근 들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新성장 항공화물 유치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특화단지로 개발함으로써 항공화물 분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동북아 물류허브 선점을 위한 인프라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공사는 2021년 4월 준공을 목표로 물류단지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항공물류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기반 마련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코로나19로 거의 자취를 감췄던 저비용항공사들의 국내선 운항이 제주 노선을 중심으로 조금씩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에어서울은 김포~제주 노선을 주 32회 운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3월 주말 탑승률이 91%를 넘는 등 제주 노선에 차츰 고객이 늘자 이달부터 주 32회 운항으로 운항 횟수를 늘리기로 했는데요, 코로나 사태 전보다도 늘어난 수치입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다 보니 제주 등 국내선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4월은 평균 85% 이상의 탑승률이 예상돼 주말은 하루 5∼6회 운항으로 증편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지역에서 제주를 오가는 노선 운항 횟수도 늘어납니다. 티웨이항공은 청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해 이달 25일부터 5월31일까지 매일 4차례 부정기편을 운항합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9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도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6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32만㎡제곱미터 규모의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유무역지역으로 확대 지정되면서 3단계 물류단지 운영준비를 본격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공항 3단계 물류단지는 화물터미널 북측지역 32만㎡ 규모로, 물류단지 개발 사업에 투입되는 총 사업비는 448억 원 가량입니다. 공사는 3단계 물류단지를 전자상거래, 신선화물 등 최근 들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新성장 항공화물 유치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특화단지로 개발함으로써 항공화물 분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공사는 2021년 4월 준공을 목표로 물류단지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항공물류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대응 기반 마련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