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인천도시공사-인천시교육청, 주거·교육환경 개선 상생협약
정말뉴스 / 인천 / 사회 보도국 (907news@ifm.kr) 작성일 : 2020-04-08, 수정일 : 2020-04-08
인천도시공사와 인천시교육청은 8일 주거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 경인방송 = 보도국 ]


인천도시공사는 8일 인천시교육청과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교육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지난해 9월과 11월 2회에 걸쳐 학교설립 문제 해결을 위한 관계기관 워크숍 등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한데 이어 인천지역 학생·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개발사업 시행 시 원활한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교육청은 원도심내 학교시설 활용방안 등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도시공사는 제공된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고 적극 지원키로 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실무진을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지역에서 추진 중인 신도시개발 및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원활한 학생배치가 이루어지고, 원도심내 학생 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유휴교실을 활용해 생활문화센터 및 작은도서관 등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생활SOC복합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주거·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웅희 기자



보도국 907news@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