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해 인천과 섬지역을 잇는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사흘만에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가 어한기 물가안정을 위해 6월 10일까지 정부비축 수산물 6종인, 명태.고등어.오징어.갈치.참조기.마른멸치 6천여톤을 시장에 공급합니다. 방출기간동안 가격 변동 상황과 수급여건을 고려해 방출 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할 계획입니다. 정부비축수산물은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과 대형유통업체 그리고 홈쇼핑에 우선 공급하고 남는 물량은 도매시장이나 전자입찰로 배정을 합니다. 특히 마른멸치와 명태, 그리고 참조기는 그동안과 다르게 소비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가공품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정부비축 수산물들은 시중가격보다 약 10-30%가 낮아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하게 될 걸로 보이는데요. 코로나 19로 양식수산물 소비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이번에 방출되는 정부비축 수산물은 생산물 감소로 가격이 높은 만큼,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수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