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지역인자위) 고용혁신추진단은 오늘(22일) 노보텔 앰베서더 수원에서 ‘공공일자리 맞춤형 특화 교육 제1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신 분야별 고용 이슈화 일자리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민간기관 일자리 업무 종사자 등 약 5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아주대학교 김정호 교수의 ‘공공고용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라는 내용의 강연을 시작으로 윤윤규 한국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고용위기지역 :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미래형 산업육성전략’, 문한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의 ‘중장년 전직 및 재취업서비스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지역인자위 관계자는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사업 담당자들의 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공공일자리 맞춤형 특화 교육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일자리 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이론 학습을 통해 경기지역 일자리 사업 업무 종사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돕습니다.

6월에 개최 예정인 제2차 아카데미는 ‘직업훈련 정책의 추진현황 및 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031-289-3496)로 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