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인천과 섬 지역을 잇는 모든 항로가 현재 안개로 인해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우수한 우리 수산 전통식품을 보전하고 계승해 나가기 위해 '2020년 대한민국 수산식품명인'을 선정합니다. 식품명인 지정 제도는 우수한 우리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식품 제조.가공.조리 등 각 분야의 명인을 지정해 육성하는 제도인데요. 수산 전통식품 분야에 해당되는 수 산식품명인은 지금까지 7명이 지정된 바 있습니다. 수산식품명인의 자격은 수산식품 제조.가공.조리 분야에 20년 이상 종사한 사람/ 해당 수산식품을 원형대로 보전.실현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수산식품명인으로부터 보유기능에 대한 전수교육을 5년 이상 받고 10년 이상 그 업에 종사한 사람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면 됩니다. 수산식품명인으로 지정이 되면 자신이 제조.가공.조리한 제품에 '대한민국 수산식품 명인' 표시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게 되는데요. 대한민국 수산전통식품의 세계화를 위해서도 이러한 제도가 잘 시행되고 유지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모레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