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210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이슬비가 오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 에 불과합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90% 이상의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던 국내 항공사들이 일부 노선의 운항 재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추후 여객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인데요, 대형항공사(FSC)에 이어 저비용항공사(LCC)들도 순차적으로 재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일본 나리타와 오사카, 중국 웨이하이 등 3개 국제선을 운항 중인 제주항공은 다음달 6일부터 인천∼마닐라 노선을 주 1회 운항하기로 했습니다. 머지 LCC들도 그동안 '셧다운'한 국제선 노선 중 일부 운항 재개를 위해 예약을 받는 등 운항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은 일부 노선의 예약을 열어 둔 상태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후폭풍이 거셉니다. 올해 4월에는 3만명도 채 안 되는 외래객이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전년 동월대비 98.2% 감소한 수치인데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4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이달에는 총 2만9415명이 방한했습니다. 중국은 항공사별 1개 노선을 제외하고 한-중 전 노선 운항이 중단되면서 전년동월 49만 3250명보다 99.2% 감소한 3935명이 입국했습니다. 한일 양국간 입국 금지 조치 시행 이후 양국 간 일반적인 인적교류가 중단된 일본의 경우 360명만이 방한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중동국가는 이 기간 97.7% 급감했습니다. 그 외 지역도 항공노선 운항 중단 또는 이동 제한으로 96.6% 감소했으며, 유럽과 미주지역도 이동제한 명령으로 전년 동월대비 95.8% 줄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3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이슬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5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이슬비가 오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000m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90% 이상의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던 국내 항공사들이 일부 노선의 운항 재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추후 여객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인데요, 대형항공사(FSC)에 이어 저비용항공사(LCC)들도 순차적으로 재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현재 일본 나리타와 오사카, 중국 웨이하이 등 3개 국제선을 운항 중인 제주항공은 다음달 6일부터 인천∼마닐라 노선을 주 1회 운항하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LCC들도 그동안 '셧다운'한 국제선 노선 중 일부 운항 재개를 위해 예약을 받는 등 운항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서울은 일부 노선의 예약을 열어 둔 상태며, 에어부산은 7월 국제선 운항 재개를 목표로 하반기 국제선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섰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후폭풍이 거셉니다. 올해 4월에는 3만명도 채 안 되는 외래객이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전년 동월대비 98.2% 감소한 수치인데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4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이달에는 총 2만9415명이 방한했습니다. 중국은 항공사별 1개 노선을 제외하고 한-중 전 노선 운항이 중단되면서 전년동월 49만 3250명보다 99.2% 감소한 3935명이 입국했습니다. 한일 양국간 입국 금지 조치 시행 이후 양국 간 일반적인 인적교류가 중단된 일본의 경우 360명만이 방한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중동국가는 이 기간 97.7% 급감했습니다. 그 외 지역도 항공노선 운항 중단 또는 이동 제한으로 96.6% 감소했습니다.

현재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만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