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방송 D.B>
<경인방송 D.B>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 운영 연장


평택도시공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운영 기간을 당초 5월31일에서 7월31일까지 두 달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지역에 설치된 노외주차장 33개소와 노상주차장 12개소 등 총 45개소로 3천120개의 주차면이 대상입니다.

평택도시공사는 "2시간 무료연장 운영 후 실제 주차장 이용 차량이 11%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안성 남사당 상설공연, 5월31일 첫 공연


안성시를 대표하는 남사당놀이 상설공연이 이달 31일 일요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2020년 첫 공연을 개최합니다.


안성시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완화와 시민들의 공연에 대한 많은 문의로, 정부의 공연장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공연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시는 공연장 좌석을 지그재그로 예매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공연장 출입 시에도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관람객에 한해 출입을 허용할 방침입니다.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4시와 일요일 오후 2시에 안성 남사당 공연장에서 오는 11월까지 진행됩니다.


#오산시 '클래식 오마주–사랑이 숨 쉬는 노래' 두 번째 유튜브 공연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클래식 오마주–사랑이 숨 쉬는 노래'를 업로드 했다고 밝혔습니다.

'OSL on-screen'의 두 번째 공연입니다.

이 공연은 소리울도서관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무관중으로 진행하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도서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소리울도서관 공연이 온라인으로 들어오면서 클래식 분야를 잘 모르거나 관심은 있었지만, 선뜻 다가설 수 없었던 관객들을 보다 쉽게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관객이 한정적이었지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관객층의 만남이 늘고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soriul/main.do) 또는 소리울도서관(031-8036-6675)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평택해수청, 해양 안전 및 사고정보 ‘카톡’으로 전달.
해양에서 벌어지는 안전 및 사고 정보가 앞으로는 실시간·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카카오톡 방식으로 전달됩니다.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해양사고 예방·대응을 위해 안전정보와 사고정보의 효과적인 전파체계 구축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의 일방적이며 문서정보 중심의 정보 전달에서 벗어나 문자와 사진·영상 등의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현장종사자와 업무 관련자 등에게 전달됩니다.

해양안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평택·당진 해역안전협의회' 공유 네트워크 구성으로 안전정보와 사고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내년에는 실시간 정보 전달과 함께 발빠른 사고 대응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앱을 통한 전파체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