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인천과 섬지역을 잇는 대부분 항로가 현재 안개로 인해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2020년도 여름철 수산물 위생.안전관리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6월부터 관계기관과 함께 수산물의 안전관리를 실시합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 여름 기온은 평년보다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더 철저한 위생. 안전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 계획은 크게 동물용 의약품과 식중독에 대한 안전관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여름철은 양식장에서의 항생제 사용량이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16개 시.도 소재 양식장을 대상으로 수산용 동물용 의약품 적정사용, 휴약 기간 준수 등을 지도할 계획입니다. 적발 시에는 출하정지 및 폐기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 여름철 식중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산물을 대량으로 취급하는 곳을 대상으로 비브리오패혈증 등 식중독균 조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올여름 다가올 무더위 속에서도 우리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생.관리현황을 점검하여 여름철 수산물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오후부터 북한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