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 마켓’ 전시 도록 발간

부평역사박물관이 발간한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마켓’의 전시 도록.<사진=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이 발간한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마켓’의 전시 도록.<사진=부평구>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이 특별기획전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마켓’의 전시도록을 발간합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진행된 것으로 ‘헬로우 애스컴 시티, 굿바이 캠프 마켓’의 전시도록은 부평역사박물관의 개관 후 첫 도록입니다.

전시도록에는 ‘애스컴 시티’, ‘부평 기지촌’, ‘캠프 마켓’의 형성 과정과 부평 사람들의 삶의 역사가 담긴 100여 점의 부평역사박물관 소장 유물 사진과 특별논고가 담겨 있습니다.

부평 기지촌 사람들의 삶이 묻어있는 물품을 비롯해 미군클럽에서 사용하던 악기, 부평의 반공포로 수용소 탈출자와 애스컴 시티에서 근무했던 미군, 한국인의 구술도 수록돼 있어 당시 상황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김정하 부평역사박물관 팀장은 “이번에 발간하는 도록은 인천시 박물관 및 공공도서관에 배포돼 부평 역사에 대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캠프 마켓 전체 구역이 반환된 시기에 도록을 발간하게 돼 지역박물관으로서 더욱 뜻 깊다”고 말했습니다.

조문정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