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백령행 모든 항로는 통제됐고, 덕적도행 코리아나호와 이작도행 코리아피스호만 정상 운항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월 이달의 수산물로는 광어와 농어가 선정됐습니다. 광어는 원래 넙치가 표준어이지만 과거 사투리였던 광어도 대중적으로 사용되면서 표준어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생김새는 도다리와 비슷한데, 배를 아래쪽에 두고 머리 앞에서 볼 때 눈이 왼쪽에 몰려 있으면 광어라고 합니다. 광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이 함유돼있어 당뇨병 환자나 어린이, 노약자에게 좋습니다. 또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도 함유하고 있어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농어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입니다.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농어의 단백질, 철분, 아미노산은 임산부와 태아에도 좋다고 합니다. 제철맞은 광어와 농어를 평소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업계에서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하는데요. 다가오는 여름에 제철을 맞이하는 광어와 농어를 드시고 여름철 무더위를 잘 극복하면 좋겠습니다.

오늘 서해중부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약간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