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2항로 13척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될 것으로 보입니다.

7월 이달의 수산물로는 민어와 메기가 선정됐습니다. 민어는 산란기 직전인 6월에 지방량이 풍부하며 이즈음에 맛이 가장 좋습니다. 민어는 저지방 고단백 생선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부레의 콘드로이틴 성분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메기는 조선시대 대궐과 고관에게 올리는 진상품으로 꼽혔던 귀한 어종이며, 약용으로도 널리 쓰였습니다. 특히 메기는 다른 어류에 비해 칼슘 함유량이 높아 어린이의 성장과 노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제철을 맞은 민어를 국민들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통업계와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대형마트에서 최대 30%까지 특별할인행사를 하고, 피쉬세일과 우체국 쇼핑몰에서 최대 20%할인 판매합니다. 몸에 좋고 원기 회복에 탁월한 보양 수산물인 민어와 메기를 먹고 올 여름 무더위를 잘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내일 서해중부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