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전국공항이 흐리다가 인천, 김포공항은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전국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4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최근 보안검색 직원 1900명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된 공정성 논란에도 내달부터 이들에 대한 직고용 절차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채용 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체 보안검색 직원 1900여명 중 2017년 5월12일을 기준으로 이전 입사자는 100% 직고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 들어온 800여명은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필기시험, 면접 등 공개경쟁 채용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여기선 탈락자가 대거 나올 수 있습니다. 공사 측은 탈락자를 대상으로 채용 공정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사·자회사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어 8월 채용대행업체 선정, 9월 채용 공고를 한 뒤 10~11월 서류·필기전형, 면접 등을 거쳐 청원경찰 임용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항공업계가 정상화되기까지는 짧아도 2년 이상은 걸릴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때문에 현재 180일로 제한된 고용유지지원 기간도 한시적으로 완화돼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는데요, 항공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상생방안 마련과 공항경제권 활성화 토론회에서 항공사들은 세계각국이 국경폐쇄를 중단하고 2주간 자가격리가 해제되면 항공수요가 급격하게 늘 것으로 생각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고 있지만 수요자들의 반응은 다르다고 지적했습니다. 여행을 자주다니는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회복 후에도 31.8%는 1년 이내에 해외여행을 갈 생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감염에 대한 불안이 상당하기 때문에 예상 보다 수요회복 효과가 미미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인데요, 때문에 7월부터 코로나19가 개선되더라도 항공수요는 전년대비 78% 이상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흐린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전국공항이 흐리다가 인천, 김포공항은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9돕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전국공항이 흐리다가 인천, 김포공항은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전국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9.7도 낮 최고기온은 2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최근 보안검색 직원 1900명의 정규직 전환과 관련된 공정성 논란에도 내달부터 이들에 대한 직고용 절차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채용 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체 보안검색 직원 1900여명 중 2017년 5월12일을 기준으로 이전 입사자는 100% 직고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에 들어온 800여명은 서류전형과 인성검사, 필기시험, 면접 등 공개경쟁 채용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요, 여기선 탈락자가 대거 나올 수 있습니다. 공사 측은 탈락자를 대상으로 채용 공정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사·자회사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이어 8월 채용대행업체 선정, 9월 채용 공고를 한 뒤 10~11월 서류·필기전형, 면접 등을 거쳐 청원경찰 임용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