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깜짝변신'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이 SNS를 통해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깜짝 데뷔를 했습니다.

곽 시장은 민선7기 시장 취임 2주년인 오늘(1일) 오산시 청소년으로 구성된 40여명의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단원들을 지휘해 연주하는 언택트 콘서트(Untact Concert)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프리칸심포니'와 '아리랑랩소디'로 총 연주시간은 9분 정도입니다.


곽상욱 시장의 연주 영상은 곽 시장의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lWIbNN0HiG0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능식 오산부시장 취임..."도시발전에 헌신할 것"

"오산시의 발전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기반으로 도시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김능식 경기도 오산부시장이 오늘(1일) 취임과 함께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김능식 부시장은 지방고시 4회로 공직사회에 입문해 국제통상과장·외교정책과장·투자진흥과장 등을 거쳐 지난 2018년 부이사관으로 승진해 수자원본부장과 평생교육국장을 역임했습니다.


김 부시장은 소탈한 성격으로 동료 직원들과의 관계가 원만하고, 일 처리가 확실해 두루 신망을 받는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성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본격 추진

경기도 안성시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안성시는 안성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안성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농업인에게는 농산물 유통의 물꼬를 열어주고,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 공급으로 건강은 물론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시는 임산부나 2020년도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연간 48만 원 한도 내에서 월 최대 4회에 걸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게 됩니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1회당 4~6만원 상당으로 이 가운데 80%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부담을 하고 20%는 본인이 부담을 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임산부는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서를 접수하고 확정 안내 문자를 받으면 지정된 온라인 쇼핑몰에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원승선확인서' 오늘부터 해수청 발급

어업인의 해기사 면허 발급 절차가 수월해 집니다.

평택해양경찰서는 이달부터 어업인의 해기사 면허 발급과 갱신에 꼭 필요한 '선원승선사실확인서'를 각 지방해양수산청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어업인이 해기사 면허 발급과 갱신을 하려면, 먼저 어선 출입항 신고기관인 해양경찰 파출소를 방문해 선원승선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해기사 면허 주무 기관인 해양수산청에 제출해야 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전화 031-8046-2548) 또는 지방해양수산청 선원해사안전과(031-680-7223)로 문의하면 됩니다.


#평택시, 8일까지 희망 일자리 역대 최대 규모 3천명 모집


경기도 평택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3천명의 희망 일자리 참여자를 오는 8일까지 공개 모집합니다.


참여자는 행정안전부 희망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생활 방역과 환경정화사업, 행정업무 보조, 농촌 일손돕기 등 7개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저소득자와 실직자, 휴·폐업자 등을 우선 선발합니다.


사업 참여를 원하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업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사업기간은 이달 27일부터 11월27일까지 이며, 근무 시간은 사업에 따라 1일 3~8시간, 임금은 시간당 최저임금 8천590원(월 67만원~180만원 내외)을 지급받습니다.


교통이 불편한 읍‧면 지역 사업장 참여자는 추가로 1일 5천원의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