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집 급식·위생 전수조사 실시

경기도 오산시는 오는 24일까지 어린이집 255곳을 대상으로 급식시설 상태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안산시 소재 한 유치원에서 발생한 장출혈성대장균 집단감염(일명 햄버거병)에 따른 예방 조치의 일환입니다.

급식인원 50인 이상 어린이집 56곳은 식약처, 급식인원 50인 미만의 어린이집 199곳은 복지부 주관으로 조사가 실시됩니다.

중점 점검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와 식재료의 단계별 위생관리 상태, 조리기구와 배식도구의 청결상태, 식재료 검수 시 품질과 온도 기록 여부, 먹는 물 정기 수질검사 여부 등입니다.


#평택시, 건설기술용업 사업자 및 신기술‧특허공법 선정 절차 개선


경기도 평택시는 오늘(13일) 건설환경을 보다 투명하고 전문화하기 위해 건설기술용역사업자와 신기술·특허공법 선정 절차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시는 시 기술자문위에서 랜덤 추천으로 후보위원 순위 명부를 작성하고, 감사관실 입회하에 최종 평가위원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개선합니다.

또 사업수행능력(PQ)을 평가할 때도 외부 평가위원 최소 1인 이상을 포함하고, 기술인(SOQ)과 기술제안서(TP) 평가 시에는 외부 평가위원을 과반 이상으로 확대 구성하는 등 평가위원 선정 비율을 개선해 전문성과 투명성을 제고해 나갈 방침입니다.

신기술·특허공법 선정에도 시의 기술자문위를 통한 선정 방법 일원화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평택시는 우선 10억 이상의 공법 선정 시, 1차 정량적 평가 후 공개 브리핑을 포함한 2차 정성적 평가 등 세분화된 평가방법을 적용합니다.

3억 이상 10억 미만의 공법에 대해서는 시 기술자문위를 통한 선정으로 실적이 부족한 소규모 신기술업체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안성시, 아양 LH임대주택 사회적 기업 공간 입점자 모집

경기도 안성시는 오늘(13일)부터 31일까지 안성 아양 LH 임대주택 내 사회적 기업 공간 입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성 아양 LH단지 A2-2 블록 주민시설 내 1층 1곳(123,2㎡)으로, 선정 시 2년간 임대료가 면제됩니다.

사회적 기업이나 예비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회적 기업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되고, 다음달 내에 1‧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입점자를 선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창조경제과 일자리센터팀(031-686-1752)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