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 서승환 총장과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 논의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가운제),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왼쪽),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오른쪽)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인천경제청>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가운제),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왼쪽),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오른쪽)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인천경제청>

연세의료원이 송도세브란스병원 건축설계 우선협상대상자와 병원건립을 위한 설계계약을 8월 초에 체결할 예정이라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은 오늘 오후 박남춘 인천시장을 만나 "송도세브란스병원 건축설계 우선협상대상자와 윤동섭 신임 연세의료원장이 취임한 후인 8월 초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병상 구상, 비교병원 분석 등 내부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 총장은 세브란스병원과 사이언스파크 조성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의사를 표명하며 인천시에 송도세브란스병원 건립과 관련한 신속한 행정절차를 요청했습니다.

박 시장은 서 총장에게 송도세브란스병원을 협약 기간 내 준공하고 국제캠퍼스에 조성하는 사이언스파크의 마스터플랜을 구체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는 "연세대가 8월 초 설계업체와의 계약체결로 병원건립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다만 지역사회에서 2단계 개발 사업의 추진여부와 연대의 협력의지를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다"며 "세브란스병원과 사이언스파크가 계획대로 충실하게 건립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천경제청은 박 시장과 서 총장이 오늘 접견에서 구체화된 개발계획 수립에 기반한 실시계획 변경이 마무리되는 대로 사업협약과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