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 오후까지 중부지방 공항에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아침부터 밤사이에는 인천, 김포공항 등 서울. 경기도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8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공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관광공사, 인천산학융합원 등과 함께 ‘인천공항경제권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경제권협의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인천을 세계 항공산업 혁신도시 및 공항산업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서입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경제권을 1·2단계로 구분해 추진하는데요, 1단계는 인천공항경제권협의회와 3개 실무분과협의회, 그리고 공항인프라·항공산업 소위원회 구성을 통해 인천공항과 영종도를 대상으로 우선 사업을 추진합니다. 2단계는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를 포함한 정부부처와 관세청 등 CIQ관련 정부기관 등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휴업·휴직수당의 90% 까지 정부가 보전해주는 '고용유지지원금' 지급 기간이 180일 이상으로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금이 끊길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고용 불안과 실업 대란을 막기 위해서인데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위기가 계속되면서 최근 저비용 항공사(LC) 사장단이 지원금 지급 기간 연장을 요청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하는 등 경영계의 SOS 요청이 쇄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부 역시 올해 초 일자리 충격이 가시화됐을 때부터 '고용 유지'를 최우선 과제로 삼은 바 있습니다. 현재 고용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업주가 근로자 감원 없이 유급휴업·휴직을 실시하면 최대 90%까지 수당을 지급하는 고용유지지원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 오후까지 중부지방 공항에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아침부터 밤사이 인천, 김포공항 등 서울.경기도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8도 낮 최고기온은 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 오후까지 중부지방 공항에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아침부터 밤사이 인천, 김포공항 등 서울.경기도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8도 낮 최고기온은 2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산학융합원 등과 함께 ‘인천공항경제권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경제권협의회를 출범시켰습니다. 인천을 세계 항공산업 혁신도시 및 공항산업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서입니다. 인천시는 인천공항경제권을 1·2단계로 구분해 추진하는데요, 1단계는 인천공항경제권협의회와 3개 실무분과협의회, 그리고 공항인프라·항공산업 소위원회 구성을 통해 인천공항과 영종도를 대상으로 우선 사업을 추진합니다. 2단계는 국토교통부·기획재정부를 포함한 정부부처와 관세청 등 CIQ관련 정부기관 등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