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 전해상의 기상이 양호해, 12개 항로 16척의 전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의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인천항 신규항로 및 화물 유치를 위해 본격적으로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실시합니다. 코로나19발생이후 전세계적인 물동량 감소와 하반기의 회복시점 예측도 어려운 가운데 새로운 대안의 마련이 시급한데요. IPA는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주,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통해 직접 찾아가고 있는데요. 특히 인천항 기항 결정 권한이 있는 글로벌 선사의 본사와 글로벌 화주.포워더와의 소통을 확대해 능동적인 대응을 펼치고 있습니다. 7월에는 총 4차례의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진행했고, 이로인해 현재 미주항로의 물류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글로벌 교류가 제한된 상황 속에서 언택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도해서 ,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 단단하게 다지고 인천항 물동량도 오름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모레까지 우리나라에서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는 내일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모레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