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9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항로와 기항지의 안개유입으로 덕적도, 이작도 등의 일부항로는 안개로 인해 대기중이고, 백령행, 연평행 항로는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7월 30일부터 8월 13일까지 여름 휴가철 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을 추진합니다. 이번 원산지표시 특별 단속은 국민들이 휴가철을 맞아 캠핑 등 야외활동용 간편식이나 여름 보양식으로 즐겨먹는 수산물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요. 대표적인 보양식 수산물인 민물장어와 미꾸라지는 중국 등 외국 수입량이 많은데, 특별 단속기간동안 더욱 철저하게 단속할 계획입니다. 또 올여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수입량이 늘고있는 활참돔, 활가리비 등 여행지에서 즐겨먹는 수산물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실시합니다. 현장 특별단속과 더불어, 간편조리식 수산제품 등이 판매되고 있는 배달앱과 온라인 판매에 대해서도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소비자들도 수산물을 구입할 때 반드시 원산지표시를 확인하고, 의심될 경우엔 적극적인 제보도 잊지 않으 시길 바랍니다.

모레까지 우리나라에서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는 모레까지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