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악화로 현재 모든 항로가 운항 통제상태이거나 운항 대기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월 이달의 수산물로는 전복과 장어가 선정되었습니다. 전복은 세종실록지리지에 왕에게 진상하는 음식으로 기록될 만큼 귀한 식재료인데요. 전복을 쪄서 말리면 표면에 흰 가루가 생기는데, 이는 타우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춰주고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다른 8월의 수산물인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 체내 독소를 배출해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고, 칼슘.인.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장어를 먹은 뒤에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달의 수산물인 장어와 전복은 전국 마트와 피쉬세일, 우체국 쇼핑몰 등에서 특별할인행사도 진행을 하는데요.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인 장어와 전복을 많이 먹고,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길 바라겠습니다.

내일과 모레까지 북한과 중부지방 사이를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와 인천·경기남부앞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밤까지 바람이 초속 9~14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