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4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체로 순조롭습니다. 11개 항로의 15척의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공모전에 164편이 접수되어 14편이 선정된 바 있는데요.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고, 그동안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중 생겼던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수상장 14편을 선정할 예정이고, 수상자 명단은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해수부에서는 공모전 수상작을 여객선 예매 홈페이지인 '가보고 싶은 섬'과 '해도지'등 간행물에 게재해 누구나 볼 수 있게 하고, 터미널과 여객선에도 작품집을 만들어 비치한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우리 섬에서 만든 소중한 추억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겠습니다.

내일까지 북한과 중부지방 사이를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내일 오전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상되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