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는 최근 수도권 코로나19 진정세에 따라 일부 생활체육교실 운영을 재개한다.<사진=경인방송DB> [ 경인방송 = 강광석 기자 ]


인천 계양구는 '7330 생활체육교실' 자전거와 건강체조 교실의 참여자를 오는 6일부터 모집합니다. 


구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부터 '7330 생활체육교실' 운영을 중단했으나 최근 수도권 확진환자의 감소 추세에 따라 일부 실외 운영 프로그램인 자전거와 건강체조 교실의 운영을 재개합니다.


다만,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모든 참여자와 지도자들은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참여자 명부 작성 등 체육활동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야 합니다.


건강체조 교실은 9~11월, 자전거 교실은 9~12월까지 무료로 운영하며, 건강체조 교실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계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교실의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8월 6일부터 19일까지 인터넷 접수(계양구청 홈페이지 http;gyeyang.go.kr) 또는 구청 4층 문화체육관광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7330 생활체육교실의 운영 재개로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실내 운영 프로그램은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감안해 단계적으로 운영재개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강명윤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