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악화가 예상돼, 백령행 항로는 통제 혹은 휴항됐고, 연평도행 플라잉카페리호도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어업인과 생산업체, 수산물 유통.수출업계를 위한 '수산분야 코로나19대응 제4차 지원대책'을 마련해 시행합니다. 그동안 해수부에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수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세 차례에 걸쳐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시행해왔으나, 코로나19상황이 지속되면서 추가대책이 필요하다는 업계 목소리가 높았는데요. 이번 4차 지원대책에서는 이러한 현장 요구를 반영해 어업인 경영안정을 위한 주요 수산정책자금의 상환연장, 금리인하와 3차 추경예산을 활용한 수산물 소비자 할인쿠폰 발행, 해외 수산물 수출시장에서의 마케팅 등을 추진합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오랜시간 어려움을 겪는 수산업계 종사자들이 많은데요.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소비자들도 이러한 행사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까지 북한과 중부지방 사이를 남북으로 오르내리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서해중부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