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중부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돼, 현재 모든 항로가 통제 혹은 휴항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8월부터 해양안전실천본부, 해양경찰청과 함께 구명조끼 입기 랜선 해양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최근 구명조끼 미착용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이번 캠페인의 주제로 '구명조끼 착용'을 선정했고 SNS를 통해 릴레이 형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인데요.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캠페인 영상을 따라하는 영상을 촬영한 뒤 개인 SNS에 게재하면 됩니다. 이때,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람을 한명 이상 지목하고, 필수 해시테그인 #구명조끼해주세요, #해양안전실천캠페인, #해양안전을 함께 달아주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8월 15일 까지 캠페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인데요. 당첨자는 8월 20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구명조끼는 바다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한 필수품인 만큼, 휴가철 물놀이땐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경보, 서해중부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초속 12~21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