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엔 비가 내리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5km입니다. 윈드시어와 강풍특보가 발효중이니까요,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3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사들이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여름 휴가철 국내선은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항공사는 물론 저비용항공사(LCC)들 간에 국내선 고객 유치를 위한 출혈 경쟁으로 유동성 위기 극복이 가능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7~8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국내선은 예년 수준까지 회복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인데요, 국내선의 경우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다만 업계와 전문가들은 안도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객 고객이 줄어들며 여객기를 화물기로 운항하는 대형 항공사들과 대부분 여객기 중심인 LCC는 국내선 운항에 사활을 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각 사별로 특가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항공업계가 코로나19 여파가 본격 반영되는 2분기에 암울한 성적표를 받을 전망입니다. 여객수요가 급감한 영향이 큰데 대형항공사는 화물부문이 실적을 방어해 최악의 위기는 면할 전망인데요, 하지만 국내선 확대로 겨우 버텨온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적자폭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FSC)는 화물 부문 실적 호조 덕분에 깜짝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분기보다 2분기에 더욱 개선된 실적을 보인 이유는 국제선 매출이 90% 가량 급감했지만 화물 사업 비중을 늘리면서 실적을 방어했기 때문입니다. 여객 중심의 수요로 운영되는 저비용항공사들에게는 2분기 먹구름이 더욱 짙어질 전망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000m입니다. 윈드시어와 강풍특보가 발효중인만큼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9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흐린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까지 회복됐습니다. 다만 윈드시어와 강풍특보는 지금도 발효중인만큼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2.9도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항공사들이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여름 휴가철 국내선은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항공사는 물론 저비용항공사(LCC)들 간에 국내선 고객 유치를 위한 출혈 경쟁으로 유동성 위기 극복이 가능할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시각이 지배적입니다. 7~8월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국내선은 예년 수준까지 회복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인데요, 국내선의 경우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다만 업계와 전문가들은 안도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객 고객이 줄어들면서 여객기를 화물기로 운항하는 대형 항공사들과 대부분 여객기 중심인 LCC는 국내선 운항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각 사별로 특가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