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경과원 제공> [ 경인방송 = 변승희 기자 ]


안산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오는 14일까지 안산시 소재 중소기업의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2020 안산시 인도 화상 시장개척단' 참가기업 10개사를 모집합니다.


이번 '2020 안산시 인도 화상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수출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대안으로 화상상담 형식으로 추진됩니다.


상담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되며, 인도 뭄바이와 첸나이 지역 현지 바이어와 1대 1 비스니스 매칭 상담을 진행합니다.


안산시와 경과원은 이번 상담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기업 제품에 대한 인도 시장 내 수요 파악 등 보다 철저한 시장성평가와 마케팅 조사로 양질의 바이어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14억 인구의 인도는 최근 최대 수입국인 중국과의 국경분쟁을 계기로 반중정서 확산과 함께 탈중국화를 시도하고 있어 인도 시장진출을 노리는 우리 중소기업에게는 지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가자격은 본사 또는 공장이 안산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면 되고,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iansan.net)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해 오는 14일(금) 18시까지 경과원 서부권역센터(시흥시 산기대학로237 시흥비지니스센터 1층)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