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오늘(10일)부터 28일까지 3주 동안 '2020년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 대상 전담기관 담당자들에게 조사의 필요성과 방법, 절차 등을 공유해 조사 참여율과 자료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섭니다.

기존 설명회는 오프라인 형태로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올해 조사ㆍ분석 사업대상은 총 93개로, 경기도와 도 사업소, 공공기관 등 42개 기관이 해당됩니다.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담당자들은 경기도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홈페이지(http://gtis.gbsa.or.kr)에 연구개발사업의 과제정보와 성과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된 데이터는 검증과정을 거쳐 '경기도 연구개발사업 조사분석 보고서'로 발간되며, 경기도의 과학기술 정책을 점검하고 정책을 수립하는데 활용될 예정입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데이터의 가치가 점차 확대되는 시대에 연구개발사업 자료는 각종 정책 개발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데이터 수집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온라인 설명회는 경기도과학기술정보서비스 홈페이지의 팝업창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도 경과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