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41128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 항로 15척의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산물 수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수산물 수출 확대 방안'을 추가로 마련해 추진합니다. 20208월 말 기준 국내 수산물 수출 규모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약 11.9%가 감소했고, 주 원인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시장의 수요 규모 감소로 풀이가 됩니다. 특히 활넙치, 참치 등 외식용 품목이 크게 감소했고 미국을 제외한 태국.베트남.일본. 중화권 등 주요 수출국에서 감소현상이 고르게 나타났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2차 확산이 지속되는 등 수출 감소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 해수부는 수출업계 활력 제고를 위해 가용예산을 확보하고, 판촉 사업 확대에도 집중하기로 했는데요. 온라인 식품 소비가 활발한 중화권은 영향력이 있는 유명인을 활용한 실시간 방송 등으로 비대면 판촉사업에 집중하고, 미국 시장의 경우 온라인시장이 급격히 성장한 만큼, 전자상거래 기업을 활용해 판촉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변화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강화등을 통해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강구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서해상으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