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 기상상태가 양호해 12개 항로 15척의 전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있는 수산물 수출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주 금요일까지 온라인 수산박람회인 '2020 코리안 씨푸드 온라인 엑스포'를 개최합니다. 해수부는 매년 중국,미국 등 해외에서 개최하는 수산박람회에 참가하거나, 현지 수출상담회를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전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박람회가 취소되거나 참가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해외 수입상과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를 연계하는 만남의 장이 마련된 것입니다. 국내 업체 78개사가 참여하고, 박람회 기간동안 국내업체와 해외바이어 90개사 간의 1:1 영상 수출상담회가 추진됩니다. 온라인 수산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6개의 전시관이 운영되고 각 전시관을 통해 업체별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수산물의 수출 여건이 악화되고 있지만, 이번 온라인 수산박람회를 통해 수출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박람회 종료 후에도 해외 수입상이 더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기대합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모레부터 21일까지 인천·경기서해안에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