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룡공원 전경<사진=강화군청>
갑룡공원 전경<사진=강화군청>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복합체험 힐링공간인 강화군 갑룡공원이 준공됐습니다.

인천 강화군은 28일 유천호 강화군수, 배준영 국회의원, 강화군의회 신득상 의장, 대한노인회 박용렬 인천시 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갑룡공원 준공을 개최했습니다.

갑룡공원은 다양한 계층이 함께 활동하는 복합체험 힐링공간 조성을 기본구상으로 강화읍 갑곳리 441-1번지 일대 12,154㎡ 규모로 사업비 78억 원을 투입해 문화광장, 야외스탠드, 물놀이 놀이터, 산수원 폭포, 다목적 운동공간, 산책로 등을 조성했습니다.

또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늘 푸른 소나무, 버드나무, 왕벚나무, 이팝나무 등을 충분히 식재해 숲 속 정원에서 군민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유천호 군수는 “갑룡공원 준공으로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정주 여건 향상과 건강 증진 등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을 수 있는 도심 속 공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군은 갑룡공원 외에도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신문리 505-3번지 일원, 10만3천240㎡ 규모의 남산공원, ▲관청리 51번지 일원, 8만2천661㎡ 규모의 관청공원 ▲관청리 산39-8번지 일원, 1만90㎡ 규모의 북산역사공원 등을 조성 중에 있습니다.

강명윤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