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정상 운영

수원시청사 <사진 = 경인방송 D.B>
수원시청사 <사진 = 경인방송 D.B>


경기 수원시내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등 공공시설들이 추석 특별방역기간 동안 제한적으로 문을 열고, 4개 보건소는 연휴 기간 중에도 선별진료소를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수원시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 25일 발표한 '추석 특별방역기간 종합대책'을 반영해 오는 10월 11일까지 2주간 지역 내 공공시설 운영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따라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수원에 머무르는 시민들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문화시설을 예약한 뒤 방역수칙을 준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수원시 19개 공공도서관은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과 월요일만 휴관하고 11일까지 제한적으로 운영됩니다. 자료의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며, 좌석의 30% 내외로 열람실도 운영됩니다.

수원박물관과 수원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 등 3개 박물관은 동일 시간대 40명 이하로 관람 인원을 제한해 무료 개방됩니다.

미술관도 사전예약을 통해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공공체육시설도 50% 이하로 인원을 제한해 개방됩니다.

다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한옥기술관, 전통문화관, 화서사랑채, 화홍사랑채 등은 같은 기간 운영되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4개 구 보건소의 선별진료소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됩니다. 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에 미리 전화로 확인한 뒤 오전 9시~12시, 오후 3시~6시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에 방문해 검사 받을 수 있습니다.

수원시 관계자는 "각 시설별로 30~50%로 입장 인원을 제한하는 만큼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을 권한다"며 "추석 특별방역기간 중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는 각별히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