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전경. <사진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전경. <사진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IPA) 등이 주최하는 항만·물류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SPLASH'에 전국의 예비창업자 42개팀이 참여하는 등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28일 IPA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40일간 진행된 'SPLASH' 공모에는 한국판 뉴딜 정책에 맞춘 해양 디지털 뉴딜과 해양 그린 뉴딜 등 다양한 예비창업 아이디어 42건이 접수됐습니다.

이 중 10건의 아이디어가 창업 전문가의 서류심사, 변리사의 특허 및 사업모델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습니다.

결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아이템에 대한 창업 및 사업화전반에 대해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에게 1차 멘토링을 받게 됩니다. 또 기획·영상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멘토링을 더해 최종 결과물을 완성합니다.

최종 결선은 다음달 21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방식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전문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국민 청중평가단 점수를 실시간으로 반영합니다.

해커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1천100만 원(대상500만 원, 금상300만 원, 은상200만 원, 동상100만 원 각 1팀)을 지급하며, 이후에는 4개 항만공사와 각 수상 팀 간 1:1 매칭을 통해 1년 동안 창업지원금과 사무공간, 멘토링 등을 제공합니다.

안길섭 인천항만공사 사회가치실장은 "코로나19로 새롭게 시도한 언택트 해커톤에 학생 및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변화된 환경에 특화된 예비창업자 발굴과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