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낮 동안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6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잇따라 제주 노선을 증편하거나 신규 취항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제선 여객수요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추석과 한글날 연휴특수로 관광수요가 몰리면서 당장은 항공권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감소하는 이달 중순부터 LCC 간 치열한 가격 ‘출혈경쟁’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8일에만 3개 LCC가 제주 노선에 동시 취항했는데요, 국토교통부 항공포털에 따르면 이달 들어 제주공항의 하루평균 항공편수는 440편에 달하고 있습니다. 한글날 연휴 기간엔 하루 항공편수가 470편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운송 준비작업에 돌입했습니다. 이르면 연말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19 백신이 화물 수송으로 가까스로 버티고 있는 항공업계에 ‘가뭄에 단비’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수송 전담조직(TF)을 구성했습니다. 백신 수송을 위한 항공사의 전문성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작업에 들어간 것인데요, 850㎡ 규모의 냉동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도 해외 지점을 대상으로 특수창고 현황을 파악 중입니다.업계는 백신 운송으로 최소 1600편의 추가 항공 화물 수요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인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지만 낮 동안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공항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지만 낮 동안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공항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2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잇따라 제주 노선을 증편하거나 신규 취항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제선 여객수요가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인데요, 추석과 한글날 연휴특수로 관광수요가 몰리면서 당장은 항공권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감소하는 이달 중순부터 LCC 간 치열한 가격 ‘출혈경쟁’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8일에만 3개 LCC가 제주 노선에 동시 취항했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포털에 따르면 이달 들어 제주공항의 하루평균 항공편수는 440편에 달하고 있는데요, 한글날 연휴 기간엔 하루 항공편수가 470편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이 본격적으로 코로나19 백신 운송 준비작업에 돌입했습니다. 이르면 연말 개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19 백신이 화물 수송으로 가까스로 버티고 있는 항공업계에 ‘가뭄에 단비’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코로나19 백신 수송 전담조직(TF)을 구성했습니다. 백신 수송을 위한 항공사의 전문성과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준비작업에 들어간 것인데요, 850㎡ 규모의 냉동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도 해외 지점을 대상으로 특수창고 현황을 파악 중입니다.업계는 백신 운송으로 최소 1600편의 추가 항공 화물 수요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존 갈림길에 선 항공업계에 단비와 같은 소식입니다. 

현재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총 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 낀 날씨인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낮 동안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공항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6도 낮 최고기온은 1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