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2시 경기중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경기도관’의 성공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 경기KOTRA지원단 이병우 단장, 경과원 김기준 원장, 경기중기청 백운만 청장이 협약문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출처=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 경인방송 = 변승희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 경기도관' 운영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바이오.헬스기업의 해외수출지원을 위해 개최되는 온라인 전시회입니다.


경과원과 경기중기청, 코트라는 국내외 참가기업 439개사, 해외바이어 310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 경기도관을 구축해 도내 108개사의 참가를 지원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경기도관 운영과 화상상담회 추진에 적극 협조하고, 도내 바이오.헬스산업이 우리나라 경제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경과원과 경기중기청은 관내 기업대상 전시 홍보와 참가기업 모집에 나서고, 신청기업의 시장성평가 등을 통한 참가기업 선정을 하게 됩니다. 또 KOTRA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과 운영, 참가기업에 대한 잠재바이어 발굴과 화상상담을 하게 됩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도내 바이오.의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신규 수출계약이 체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 2020'는  공식 웹사이트(www.biohealthworldwide.org)를 통해서 참관할 수 있으며, 방문객은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 ▲가상전시관 ▲화상상담관 ▲컨퍼런스관 ▲IR/웨비나관을 모두 무료로 참관할 수 있습니다. 문의: 경과원 전시팀(031-259-6121)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