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안내 포스터.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민 정책축제가 오는 16~17일 수원시 서둔동 경기상상캠퍼스 야외에서 열립니다.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도민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숙의 민주주의 실현의 장'으로, 크게 ▲온-오프 정책토론회 ▲제3회 도민의 날 기념식과 정책대화 ▲종합토론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로 꾸며집니다.


정책토론회는 참가자들을 경기 상상캠퍼스 야외부스 5곳에 분산 배치해 16일 오전.오후, 17일 오전 등 모두 3차례에 걸쳐 15개 토론주제를 다룹니다.


토론주제는 ▲여성청소년 월경용품 보편지급을 어떻게 할 것인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경기도 먹거리 보장사업의 현황과 과제 ▲생활쓰레기 감축과 재활용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민 지역순환경제 시스템 만들기 등입니다.


도는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경기도민 정책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주제에 대한 온라인 공모를 실시했고, 내부 심의를 거쳐 토론주제 15건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어 17일 진행하는 '도민과 정책대화'는 이재명 도지사가 참여자와 사전 신청한 일반도민과 소셜방송 Live 경기(live.gg.go.kr)를 통해 실시간 소통할 예정입니다.

 

오후 종합토론에서는 정책토론회를 주관한 15개 토론단체와 토론의 결과 등을 발표하고 함께 의견을 정리하면서 정책축제를 마무리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정책축제 공식 홈페이지(policy.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