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서해북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오늘까지 서해안 공항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무인항공기시스템 인증 기술 국제 심포지엄'를 10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R&D사업의 지원으로, 무인항공기시스템(UAS)의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전문가 교류를 위함인데요, 국제세미나에는 항공안전기술원, 미국 UPS,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국내·외 무인항공기 관련 산업체와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청됩니다. 국내외 무인항공기시스템 기술의 동향 등에 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Webinar)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하여 접속링크가 송부될 예정인데요, 항공전문가 및 관심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정보 습득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세계 공항 최초로 인천국제공항에 실내 자율주행 전동차와 카트 로봇이 도입됐습니다. 자율주행 전동차(Air Ride)는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면세구역과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 면세구역에서 각 1대씩 모두 2대를 시범 운영하며,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합니다. 자율주행 카트 로봇(Air Porter)은 각 2대씩 모두 6대를 배치해 여행객들의 수하물을 자동으로 운반할 예정인데요, 카트 로봇은 △로봇이 짐을 싣고 여객을 따라가는 추종주행모드 △탑승권을 인식하거나 목적지를 설정하면 로봇이 특정 목적지까지 앞장서서 여객을 안내해주는 자율주행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공사는 2018년 입‧출국장 안내 로봇인 에어스타 운영을 시작으로 발열 체크 로봇, 발열 체크 키오스크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확대해왔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오늘까지 서해안 공항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7.8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350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서해북부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고 서해안 공항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항공기 안전운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1도 낮 최고기온은 17도가 되겠습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무인항공기시스템 인증 기술 국제 심포지엄'를 10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R&D사업의 지원으로, 무인항공기시스템(UAS)의 국내외 동향을 공유하고 전문가 교류를 위함인데요, 국제세미나에는 항공안전기술원, 미국 UPS,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국내·외 무인항공기 관련 산업체와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청됩니다. 국내외 무인항공기시스템 기술의 동향 등에 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입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Webinar)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하여 접속링크가 송부될 예정인데요, 항공전문가 및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도 유용한 정보 습득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