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 전경. <사진제공= 경기도> [ 경인방송 = 구대서 기자 ]


경기도 파주 임진각 관광지에 아동과 부모를 위한 모험놀이시설이 문을 엽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파주 임진각 관광지 내에 어린이 놀이시설인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을 내일(21일) 공식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3천㎡ 규모의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은 국비 2억 원을 포함해 모두 4억 원을 투입해 가족단위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고, 단순 관람과 휴식하는 공간뿐 아니라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기존 놀이터와는 달리 어린이가 부모와 함께 탐험대가 돼 '평화누리성'으로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통해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배우고 평화누리 탐험대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설치한 놀이기구는 인체에 무해한 1등급 친환경 목재를 사용했으며 놀이터 바닥은 천연잔디로 조성했습니다. 


모험을 즐기면서도 다치지 않도록 추락방지 시설을 설치하고, 위험시설 아래에는 안전기준에 맞는 고무바닥을 적용하는 등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규정을 준수하고 전문기관의 안전인증도 받았습니다.


도는 '평화누리 모험놀이시설'이 인근에 조성하고 있는 수풀누리 내 야간관광 콘텐츠 사업과 함께 경기 북부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그동안 임진각 관광지는 가족단위 방문객 수에 비해 어린이 이용시설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에 조성한 평화누리 모험놀이 시설이 임진각을 찾는 부모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