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습지 홍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 화성시>
'화성습지 홍보 공모전' 안내 포스터. <이미지 제공= 화성시>

경기도 화성시는 화성습지의 생태적 중요성과 우수한 자연자원의 소중함을 알리는 '화성습지 홍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공모는 UCC공모전(23초 영화제)과 캐릭터공모전(알락꼬리마도요 얼굴 찾기)으로 나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2~18일입니다.

'UCC공모전(23초 영화제)'은 화성습지의 생태적, 환경적 중요성과 화성습지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내용을 담아 23초 분량으로 자유롭게 제작 가능합니다.

23초 영화제는 습지보호구역 지정과 람사르협약 등록을 추진하는 매향리 갯벌(14㎢)과 화성호(9㎢)의 면적을 합한 23㎢를 상징합니다.

캐릭터공모전(알락꼬리마도요 얼굴 찾기)은 화성습지에 대표적으로 서식하는 새인 '알락꼬리마도요'를 표현한 캐릭터 이미지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20만~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당선 작품은 '2020 화성습지 국제심포지엄'에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되며, 화성습지 관련 리플릿과 책자, 화성습지 관련 문화행사 전시 등 화성습지를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됩니다.

서철모 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성습지의 생태적 우수성을 직접 느끼고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응모는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2020wetlands@gmail.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