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 투입, 요양시설 종사자 총 1만621명 대상

김재훈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이 2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출처 = 경기도>
김재훈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이 2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출처 = 경기도>


경기도가 '코로나19' 국비 전수검사 대상에서 제외된 노인주거시설, 재활병원, 장애인시설의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현재 요양병원과 요양원, 정신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비를 투입, 전수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김재훈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오늘(28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요양병원과 재활병원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계속돼 도가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도비를 투입,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에 대한 추가 전수검사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은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국비검사 대상에서 제외된 노인주거시설 753명, 요양형 재활병원 2천300명, 장애인시설 7천568명 등 종사자 1만621명입니다.

검체 채취는 경기도의료원이 맡고 검사는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진행합니다.

방식은 동일 시설내 검사대상자를 대상으로 약 5명씩 한 번에 검사하는 풀링 검사로 실시됩니다.

김 국장은 "입소자의 경우 대부분 외출 등 이동이 적고, 건강보험에서 검사비 일부를 지원해 이미 검사가 진행 중이어서 이번 전수 검사에서 제외됐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