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1개 항로 14척의 모든 항로가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동절기 어선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12월 16일까지 10톤 미만 낚시어선과 화재취약 어선을 대상으로 '동절기 어선사고 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동절기에는 성어기를 맞아 낚시어선 이용객과 어업활동이 증가하면서 어선 교통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인명사고 발생 위험도 높아집니다. 최근 5년간의 어선사고 통계에 따르면 동절기는 다른 계절에 비해 어선 사고의 발생건수가 많고, 전복. 화재사고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율도 높은 편입니다. 해수부는 전국 11개 시도의 항.포구 및 위판장을 중심으로 10톤 미만 낚시어선과 화재취약 어선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점검에서는 동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충돌사고 예방을 위해 기상악화 시 출항을 제한하도록 지도하고, 항해설비 유지.관리 상태와 운항자의 항해설비 작동방법 등 숙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합니다. 어업인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점검인 만큼, 상태를 꼼꼼히 정비하고 운항중에는 주위경계를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낮부터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