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81128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 중부해상의 기상악화로 일부 항로가 통제 혹은 휴항됐고, 추후 기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11월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2020 한국 해사주간'을 개최합니다. 한국해사주간은 2017년부터 기존은 국제해사포럼과 선박 평형수 포럼 등을 통합해 해사분야 주요 현안을 두루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첫발을 내딛었고, 매년 국내외 전문가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해사분야 현안을 논의하고 미래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해운분야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화 및 탈탄소화'를 주제로 코로나19가 해사분야에 미치는 영향과 향후 전망을 살펴보고 해운분야의 디지털화. 탈탄소화 정책 및 산업계 동향을 공유함으로써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번행사에서 해외 주요 인사들은 온라인으로 함께 할 예정입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해사분야의 디지털화. 탈탄소화 추세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논의 된 내용을 바탕으로 해사산업의 전환기에 새로운 기술의 흐름을 선도하여 국내 기업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정책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산둥반도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