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발효식품연구회 김장봉사.
양평군발효식품연구회 김장봉사.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발효식품연구회(회장 김미성)는 지난 18일에서 19일까지 이틀간 관내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홀몸노인, 한부모가정 등 지역 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백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매년 하는 김장 나눔 행사는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발효식품연구회 40여명의 회원들과 기부 받은 350포기 배추와 180개의 무를 활용해 10리터들이 182통의 백김치를 정성스럽게 준비했습니다.

백김치는 드림스타트 60가정, (사)빈야드포칠드런 50가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 홀몸노인 72가정에게 전달 될 예정입니다.

김미성 양평군발효식품연구회 회장은 “바쁜 김장철에 시간을 내주시고 힘든 내색없이 물심양면으로 나눔 봉사에 함께 해주신 우리 회원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배추 등의 재료 가격 등 상승해 김치 수급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분들이 좀 더 넉넉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주성혜 농업기술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 나누는 행사를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연구회 이름처럼 발효식품으로 건강하게 이 고비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