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약간의 차질이 빚어집니다. 서해 중부 먼 바다의 풍랑주의보와 기상악화로 인천-백령행 항로는 운항 대기중입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항만 작업의 안전을 도모하고 생산성 증대를 위해 인천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작업 현장 개선이 필요한 시설.장비를 시범 도입해 '항만 생산성.안전증대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물동량 감소와 국내 항만 안전 문제가 중요시되면서 항만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항만의 활력제고를 위해 이번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우선 컨터이너터미널 운영사를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내년부터는 내항, 남항, 북항의 일반부두 운영사로 사업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사업은 '매칭펀드'방식으로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예산과 행정력을 투자할 회사에 한해 지원하려는 취지입니다. IPA는 올해 4개 터미널운영사에 총 10종의 장비도입에 필요한 2억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번 지원을 계기로 더 안전하고 생산성이 높은 인천항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만들어가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