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2동이 교육부 대한민국 평생학습 사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연수구청> [ 경인방송 = 보도국 ]


인천 연수구 송도2동 주민자치센터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학습진흥원 등의 주관한 지난 25일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사업부문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대상 프로그램 부문 대상에 이은 성과로 올해 2020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 평생학습 공적을 인정받은 셈입니다.


송도2동 주민자치센터는 그동안 ‘공유가치 학습플랫폼, 모두의 평생학습, 사유하는 시민 마을을 품다’라는 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주민과 함께 실천하며 마을공동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도시양봉, 도시정원 조성, 발효 아카데미 사업 등과 함께 남성, 장애인, 임산부 등 학습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송도2동 문화자치 아파트 리빙랩을 진행하는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습니다.


고남석 구청장은 “14개 동 주민자치센터를 행복학습센터로 지정해 생활권역별 특성과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주민자치력, 마을공동체성 향상과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주재홍 기자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