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배협의회, 80만 달러 수출탑 수상.
남양주시배협의회, 80만 달러 수출탑 수상.



남양주시배협의회(회장 김성복)는 어제 (25일) 경기 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열린 2020년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에서 ‘8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습니다.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 대상은 지난해 8월 1일부터 올해 7월 31일까지 1년간 농산물 및 식품 수출실적 10만 달러 이상인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100만 달러 이상인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여됩니다.

남양주시배협의회는 동 기간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에 370톤의 배를 수출, 86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 80만불 수출탑 수상을 했습니다.

김성복 회장은 “남양주먹골배의 수출탑 수상은 남양주시배협의회와 남양주시, 그리고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관내 5개 농협(별내(주관), 미금, 진건, 진접, 와부)이 힘을 합쳐 이루어냈다는 데에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먹골배공동선별장 개소, 남양주농협연합사업단 창단, 수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 등 남양주시의 대표 특산물이자 수출품인 먹골배 수출 확대를 위하여 다함께 노력하여 얻은 성과”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남양주시배협의회는 이번 수출탑 수상으로 해외판촉행사, 해외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시장개척단 등 2021년도 경기도 수출지원 사업 우선 선정의 혜택을 누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