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사진 = 김도하 기자> [ 경인방송 = 주재홍 기자 ]


인천시교육청이 23~27일까지 진행된 제4회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 '수업 나눔 모꼬지, 함께해서 참 좋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택수 전국교사마술교육연구회 회장이 '희망, 한 아이를 바꾸는 마술같은 시간'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어 △ 이정은 교사의 '친친샘과 함께하는 즐거운 공부시간' △ 김미형 교사의 '한글돋움 사례, 한글이 좋아요' △ 조세원 교사의 '모두를 위한 기초학력향상 프로젝트' △ 고성근 교사의 '기초학력향상 꿀팁' 등의 사례 나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천 초등 수업 페스티벌에서는 교사 힐링 특강, 교사들의 수바시(수업을 바꾸는 시간 10분), 수업 나눔 성찰 협의회, 12개 분과의 교과별·주제별 수업 실습 등 다양한 수업 나눔이 진행됐습니다. 


또 교사 사연 뮤직박스(DJ가 쏜다!), 희망 나눔 온라인 갤러리, 수업개선 선도교사 수업영상 시청 등 상시 코너를 운영해 교사들이 활발히 소통하며 참여했습니다.


이신동 시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수업에 대한 고민과 열정, 그리고 배움으로 채워진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얻었다"며 "수업을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