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개선 사업으로 새단장한 인천 남동구 제일코아상가 <사진=인천시 제공>
간판개선 사업으로 새단장한 인천 남동구 제일코아상가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영업과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옥외광고 지원 정책'을 펼칩니다.

29일 인천시는 간판 개선, 옥외광고 소비쿠폰 등을 골자로한 '옥외광고 지원 정책'을 위해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이 영업하는 가게와 상점가 중심의 고유특성을 살려 광고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간판개선 사업은 178개 업소를 대상으로 내년에 9억원을 지원, 아름다운 디자인이 가미된 간판으로 새단장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침체된 옥외광고사업의 판로를 돕고, 소상공인이 낡고 오래된 간판을 개별적으로 바꿀 수 있도록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 사업에 1억원을 투입한다.

또 소상공인이 간판 등 옥외광고물 허가·신고 시 부담하는 수수료 감경 정책을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 시는 지난 달 수수료 징수권자인 군·구에 조례개정을 통해 시행토록 요청한 상태이며, 현재 일부 구에서 추진 중입니다.

이밖에 전광판 등 공공 광고매체를 활용한 소상공인·전통시장 무료 한줄 광고를 지원하고, 아름다운 간판과 적법광고물 게시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회 등 민·관 합동 맞춤형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옥외광고 지원 정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광고물 허가·신고 수수료를 감면함으로써 허가·신고 건수는 늘고 불법 광고물은 감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