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21128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서해중부전해상의 기상상태가 양호해 13개 항로 15척 모두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25일까지 선원임금 체불 예방 및 체불임금 해소를 위한 특별 근로감독을 실시합니다. 선원의 생계안정을 위해 해수부에서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선원 임금체불 예방/해소의 목적으로 특별 근로감독을 실시해오고 있고, 작년에는 약 21억원을 해소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도 11개 지방해양수산청별로 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하고, 최근 3년간 상습 체불업체와 체불이 우려되는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합니다. 임금체불이 확인된 업체에는 즉시 체불임금 청산 대책을 마련토록 하고 해당 업체가 체불 임금을 청산하지 않을 경우, 검찰에 송치하는 등 엄중하게 처벌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체불된 선원 임금에 대한 지연이자 부과와 임금 체불 선주 명단을 공개하게 되어 더 속도감 있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특별 근로감독을 철저히 실시해 선원들이 가족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은 오전까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 받겠습니다. 서해5도는 오늘 낮까지 흐리다가 점차 맑아져 모레까지 맑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정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